독일 이케아 온라인 쇼핑 / 독일 이케아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하기

Posted by 율리앤노브
2015. 7. 17. 00:52 Berlin U7
반응형

 

독일 이케아 온라인 쇼핑 / 독일 이케아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하기

 독일에 와서 초반에 조금 당황스러웠던 일 중 하나가 뭐였나면, 신용카드 이용이 안되는 상점이 생각보다 많았다는 것이다. 물론 유명 관광지나 베를린 시내에서야 흔히 우리가 이용하는 비자, 마스터, 아멕스 등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결제수단으로 이용되지만, 집 근처의 마트인 Aldi 와 Kaufland 에서도 신용카드로 결제가 불가능했고, 대형 전자제품마트인 Media Markt에서도 비자, 마스터카드 이용이 불가능했다. 한국에서는 편의점에서 아주 적은 금액도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가 익숙했던 우리에게 꽤나 당황스러웠던 일이었다.

그러던 중 집에 가구를 살 일이 있어 이케아(IKEA)를 갈 일이 있었다. 이케아(IKEA)야 글로벌 기업이니까 당연히 비자나 마스터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했다. 물건을 고르고 당당히 마스터카드를 내밀었다. 그러나 고개를 도리도리 흔들더라. 그래서 비자도 내밀어 보고, 아멕스도 내밀어 보고, 심지어 디스커버리까지 내밀어 봤지만 모두 거절ㅠㅠ 오로지 유로와 이케아 카드만 받는단다. 정말 당황스럽고 황당했다. 집에 와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때는 혹시나 되나 싶어서 www.ikea.de 에 접속하여 물건을 고르고 결제하려고 하니, 재미있는 걸 발견했다. 독일 이케아(IKEA)에서 온라인 주문시 결제는 배달 온 DHL 직원에게 물건+배송료를 정확한 현금으로 결제해주면 된다는 것이다.ㅋㅋㅋ 아주 새로웠다. 우리로 따지면 인터넷에서 주문한 물건이 집에 배달 올 때 기다렸다가 택배 아저씨한테 물건값과 배송료를 현금으로 드리면 형태이다. 집 밖에 있을 때 배달 오면 대략 낭패 아닌가. 그런데 이번에 집에 물난리가 나고 집을 새로이 정리하려고 책장하나를 주문하려고 이케아(IKEA) 사이트에 들어가서 물건을 고르고 결제를 하려고 하는데 이게 웬일!!


  독일 이케아 온라인 주문하기

일단 웹 브라우져를 실행하여 www.ikea.de 에 접속한다. 나는 책장을 사려고 했기 때문에 상단의 검색창에 regal 이라고 치고 suchen 을 눌렀다.



그리고 나오는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책장을 선택하여 누르면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나는 LAIVA 라는 저렴한 상품을 골라 상세페이지로 들어왔다. 이제 구입할 갯수를 선택하고 'Online kaufen' 클릭한다. 다른 상품을 더 사려면 검색하고 골라서 다시 'Online kaufen'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의 'Warenkorb' 클릭하여 장바구니로 간다.



이제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배송비를 계산한다. 아래 그림처럼 물건 받을 우편번호 입력 후 옆의 Versandkosten berechnen(배송비 계산)을 클릭하면 물건값에 배송비를 포함한 금액이 하단에 나온다. 그리고 나서 하단 우측에 ZUR BESTELLUNG 을 눌러 결제를 하러 간다.


본격적인 결제단계로 가기 전에 나오는 페이지다. 기존 회원은 로그인하고, 가입안한 사람은 물론 우측의 로그인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 아무거나 마음대로 선택하여 결제하러 가도록 한다.



이제 독일 이케아(IKEA) 온라인에서 구입한 물건을 받을 상세 주소를 입력한다. 아무리 이케아라도 무거운 가구이므로 틀리지 않도록 정확히 입력하도록 하자.



그 다음 단계에서는 전 페이지에서 입력한 주소와 결제할 물건의 가격+배송료 등을 확인하는 페이지다. 잘 확인해 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한다.



  독일 이케아 온라인 결제하기

이제 드디어 결제를 하는 단계이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가! 이전에 못 보던 선택메뉴가 생겼다!! 기존에는 무조건 배달시 결제였는데 이게 뭐지?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단다.ㅎㅎ



우린 이미 한국에서 닳도록 닳은 인터넷 쇼핑의 달인 아닌가!ㅋㅋㅋ 기분좋게 결제할 신용카드를 고른다. 비자, 마스터, 아멕스 다 된다! 나는 비자로 골랐다. 물론 기존처럼 배달 시에 현금으로 결제하고 싶으면 Zahlung bei Lieferung 을 선택하면 된다. 



카드정보 정확히 입력하고 JETZT KAUFEN 눌러주면 결제완료! 이제 집에서 배달오는 날을 기다리면 된다.



이제 독일 이케아(IKEA) 온라인에서도 신용카드 결제가 된다는 기쁜 소식을 알리며 오늘의 포스팅 끝!


독일 생활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kissdejuly/

오셔서 구경하세요~^^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