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 3개월 무료 이용법 /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Posted by 율리앤노브
2015. 7. 7. 20:56 그리고
반응형

  

 애플뮤직 - 3개월 무료 이용법 /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바야흐로 독일 베를린은 현재 뜨거운 여름 여름 입니다.

독일에 살면서 음악 다운로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하다가 한국에서처럼 토렌트 사용하다가는 벌금이 엄청나다길래 웹하드를 사용했었는데 웹하드도 속도가 느리고 음악자료의 경우 저작권 문제 때문에 별로 없거나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고민하던 차에 얼마전 iOS가 8.4 버젼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애플뮤직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직 한국 계정으로는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미국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튠즈 미국 계정 만들기, 애플뮤직 3개월 무료 이용하기, 무료 이용 후 자동결제 되지 않도록 하기 이렇게 3가지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튠즈 미국 계정 만들기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애플뮤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미국 계정이 있어야 해요. 기존에 미국 계정 만들어서 사용하시던 분들은 당연히 이 과정은 생략하시고, 기존에 만들었던 아이튠즈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서 애플뮤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App Store 앱으로 가서 맨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 아이디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아이디를 터치하면 기존 아이디를 로그아웃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나면 아래 오른쪽 사진에 보다시피 새로운 애플 아이디 생성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나면 그 다음 단계에 국가 선택을 하게 되는데 아이튠즈 미국 계정을 만들 것이므로 United States를 선택해주고 아래 Next를 누릅니다. 또 다음 화면에서 약관들이 나오는데 읽어도 잘 모르니 그냥 Agree하고 다음과정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나면 다 읽어보고 진짜 Agree 하는거냐고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도 Agree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드디어 새로운 계정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제 Email 부분에는 새로운 계정에서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넣고 Password 부분에 비밀번호 Verify 부분에는 위에 썼던 비밀번호를 한번 더 똑같이 써줍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 오른쪽 화면처럼 새로운 계정의 보호를 위해 질문과 답을 3가지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 각자 알맞게 질문 선택하셔서 답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생년월일을 입력하신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자, 이제 새로운 계정의 결제방법을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인 비자 혹은 마스터카드를 가지고 알맞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거 입력하고 나면 3개월 무료 사용 후 애플뮤직 유료로 결제되어 버리면 어떻게 되나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하단에 자동결제 피하는 방법을 써놨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결제정보를 입력하신 후 카드 청구지 주소 입력 탭이 나오는데 미국 주소 아무거나 쓰시면 됩니다. 미국 주소 아무거나 쓰신다고 그 주소로 우편물이 보내지거나 그런건 없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미국 주소 입력하실 때 CA(캘리포니아), DE(델라웨어), NJ(뉴저지) , OR(오레건) 중 한 주의 주소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혹시나 미국 계정으로 아이튠즈 결제하시게 되면 위의 주(State) 주소로 해야 결제금액 외의 세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구글 지도에서 CA(캘리포니아) 아무 부분이나 선택하여 입력했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인터넷에서 구글 지도로 들어가서  CA(캘리포니아) 부분을 확대한 후 주택 밀집지 지역을 아무 곳이나 선택하니 좌측 상단 처럼 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그대로 입력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위의 구글 지도에서 선택한 주소를 그대로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아! 전화번호는 아래 쓴 것처럼 자릿수에 맞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애플뮤직 3개월 무료 이용하기

그리고 나서 아이폰의 메인 화면으로 가서 iOS 8.4로 업데이트 한 후 바뀐 음악 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난 후 나오는 화면에서 3개월 무료 이용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면 2가지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 위의 것은 혼자 사용하는 것, 아래 것은 가족이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인데 6명이 같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6명이 같이 사용할 수 있는데 14.99달러면 매우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동시 사용은 불가하다고 하고요. 이 옵션은 나중에 변경 가능하니 일단 저는 individual 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고!

 

만약 새로 아이튠즈 미국 계정을 만드신 분들은 아래 화면이 안나올 것이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미국 계정이 있는데 그 계정의 결제 정보가 입력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래 화면이 나올 거에요. 이 화면이 나오면 Continue 를 누르시고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비자 혹은 마스터카드 아니면 아멕스라도 입력하셔야 애플뮤직이 사용 가능합니다.

 

다 입력하시고 나면 아래 처럼 애플뮤직 멤버쉽을 살 거냐고 묻는데 Buy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아래 좌측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이제 애플뮤직을 사용할 수 있어요.

 

 

  3개월 무료 이용 후 자동결제 안되게 하기

자, 마지막으로 3개월 무료 이용 후 자동결제 되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iTunes Store 앱으로 들어갑니다. 화면을 아래로 아래로 내리면 아래 좌측 사진 처럼 로그인 되어 있는 미국 계정의 아이디가 나옵니다. 그 아이디를 눌러줍니다. 눌르면 아래 우측 사진처럼 나오는데 View Apple ID를 눌러줍니다.

 

 

그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Manage 를 누르면 아래 우측 사진처럼 나오는데 그 화면에서 Automatic Renewal 부분에 ON이라고 나와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정말 Off 할꺼냐 묻는데 거기서 Turn Off를 선택하면 3개월 무료 이용 후 자동결제가 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애플뮤직을 사용하러 음악 앱을 선택한 후 이리저리 사용해봤는데 빅뱅, 아이유 처럼 한국 가수들도 있고 다자인도 이쁘고 편리하네요. 본 포스팅이 애플뮤직 사용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