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가입하기

Posted by 율리앤노브
2015. 7. 11. 01:08 그리고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가입하기


 독일 베를린에 와서 이 곳에서 생활하는 이야기들, 여러가지 경험담 등을 일정한 곳에 기록하고 공유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였다. 우리나라 보통의 인터넷 사용자들처럼 처음에는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할 생각이었지만, 이것저것 알아볼 수록 티스토리 블로그에 흥미가 생기게 되었다. 그리하여 나름 알아보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다보니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에 관심을 가지고 이것저것 정보를 탐색하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기왕 블로그 운영하는 김에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려보자 라는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기웃거리다가 마침내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게 되었고, 구글 애드센스 가입절차 및 내용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려고 본 포스팅을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이라면 구글 애드센스가 무엇인지는 당연히 아실테니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소개는 생략하겠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해보자. http://www.google.com/adsense/start/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첫번째,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아래 그림처럼 웹페이지 중간의 파란버튼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두번째, 다음 페이지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기 위한 구글 계정 선택 페이지이다. 기존에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하단 좌측의 파란버튼을 선택하고,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면 우측 파란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세번째로 나오는 페이지에는 자신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할 웹사이트 내지는 블로그 주소와 언어를 입력하는 탭이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할 웹사이트의 도메인을 정확히 입력하고 콘텐츠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한 후 좌측 하단의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로 발생하는 수익을 수령할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는 탭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주소는 꼭! 영문으로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본인의 영문주소를 모른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변환한 후 입력하도록 한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C%98%81%EB%AC%B8%EC%A3%BC%EC%86%8C%EB%B3%80%ED%99%98&sm=top_sug.pre&fbm=1&acr=2&acq=%EC%98%81%EB%AC%B8%EC%A3%BC%EC%86%8C&qdt=0&ie=utf8

모든 정보를 정확히 입력한 후 좌측 하단의 '신청서 제출'을 클릭하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 절차는 완료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 및 결과

자, 이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승인되기만을 기다리면 된다. 승인 절차는 1차와 2차로 나눠지는데 보통 1차는 가입 신청 후 몇 시간 내지는 1일 이내로 결과를 알 수 있고, 2차 승인의 경우 3~4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 것 같다.

1차 승인이 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온다. 이 이메일을 받고 아래 사진의 '지금 시작하기'를 눌러 구글 애드센스로 가서 로그인을 한 후 광고를 만들어 광고코드를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하면 자신이 삽입한 자리에 아직은 광고가 뜨지 않고 빈 공백이 생긴다.

 

2차 승인을 받게 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된다. 2차 승인을 받고 조금 지나면 1차 승인을 받고 삽입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자리의 빈 공백이 실제 광고로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나의 경우 2차 승인까지 총 3일 걸렸고, 승인이 거부된 거 없이 한번에 승인이 되었다. 승인이 거부된 경험이 있는 분들에 의하면 승인이 거부될 경우 승인에 대한 이메일이 그냥 오지 않는다고 한다.

또 포스팅 내용의 질이나 포스팅 숫자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원한다면 포스팅의 숫자와 질에도 신경을 어느정도 쓰는게 좋다고 본다. 본 블로그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시 포스팅 숫자는 약 30개 정도 였다.

 

본 포스팅이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는 절차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독일 생활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kissdejuly/

오셔서 구경하세요~^^

 

공감을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