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 출시 직후 완판이라길래 사용해본 갤럭시Z플립 후기

Posted by 율리앤노브
2020. 2. 17. 15:41 소비실록
반응형

#갤럭시S20시리즈와 함께 출시된 #갤럭시Z플립이 요즘 아주 핫하다. 국내 출시 직후부터 완판행보다라며 각 통신사 온라인으로 풀린 초도물량이 몇분만에 다 팔렸다면서 언론에서 떠들석하다. 물론 삼성전자의 신제품 출시 마케팅 덕인 부분도 있겠지만,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관심들이 많아 보였다.

갤럭시Z플립 출처: 연합뉴스

  그래서 갤럭시Z플립이 도대체 뭐가 그리 좋길래 화제인지 스펙을 알아봤다.

화면크기: 펼치면 6.7인치, 접었을때 보이는 디스플레이 1.1인치

무게: 183g

배터리: 3300mAh

메모리(RAM): 8GB

가격: 165만원

 

스펙상으로 보면 무게는 갤럭시노트10+의 196g보다 가볍고, 배터리용량도 충분하다.

램도 8기가 정도면 갤럭시Z플립이 타겟하고 있는 사용 목적 상 그리 나빠보이지는 않는다.

위에서 언급한 갤럭시Z플립 소비자의 타겟이란 삼성전자에서도 대놓고 밝혔듯이 하이테크놀로지를 원하는 소비자보다는 디자인과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그리고 여성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했기 때문이다. 마치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이 파운데이션 팩트 뚜껑을 열듯 갤럭시Z플립을 연다는 감성을 한 언론에서도 언급했었고 말이다.

 

또한, 두가지로 구성된 색상은 아름다웠다.

유리같은 소재로 마감된 갤럭시Z플립의 겉부분과 조화롭게 아우러진 퍼플과 블랙의 두가지 색상은 갤럭시Z플립을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지게 했고, 정말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그리고 폰을 펼치지 않아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은 편리한 부분이었고, 클램셸 형태의 독특한 폼팩터를 통해 플렉스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Z플립을 특정 각도로 펼쳐 세우면 화면이 상하의 두가지 부분으로 분할되어 윗부분으로는 사진 또는 영상을 볼 수 있고, 아랫부분으로 다른 앱 등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요즘 핫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도 큰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예를들어, 갤럭시Z플립을 90도로 펼친 다음 전면 카메라를 통해 영상을 촬영하며 실시간으로 1인 방송을 하면된다. 마치 골목식당에서 백종원아저씨가 들고 다니는 카메라처럼 말이다.

이외에도 접혀있는 상태에서 작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보며 후면의 듀얼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갤럭시Z플립이 디자인만큼이나 사용성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직접 만져본 갤럭시Z플립은 파운데이션 팩트 뚜껑을 열듯 갤럭시Z플립을 열기에는 그 빡빡함이 상당했다. 예전에 폴더폰을 사용했을때의 한손가락으로 폴더를 여는 부드러움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이는 삼성전자가 얘기한 감성에는 부함할지라도 소비자가 사용하기에 불편하면 그 감성은 쓸데없는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5G시대에 나온 출고가 165만원짜리 LTE전용폰이 왠말이냐! 갤럭시Z플립은 출고가가 무려 165만원이다. 그런데 LTE폰이라니... 아무리 갬성이라도 너무하다. 가성비 따위는 개나 줘버려야 하는 폰이다.

 

또한, 가장 지적하고 싶은 점은 경첩부분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이 너무 떨어진다.

아래 사진의 빨간 부분을 자세히 보길 바란다. 삼성디지털프라자의 갤럭시Z플립 시연폰이다. 사람들이 많이 만져봤다고 하지만 이제 출시 된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경첩부분의 디스플레이가 망가져 있는 것이 눈으로 확인이 된다.

위와 같은 내구성의 갤럭시Z플립을 구매하기에 나의 감성이 부족한 것일까?

갤럭시Z플립의 다른 장점들만 생각하고 구매하려고 하더라도 폴더블폰의 접히는 경첩부분의 디스플레이 내구성이 저렇게 약하다면 폴더블폰을 사용하기가 꺼려질 것 같다.

 

마지막으로 갤럭시Z플립을 구매하여 언박싱도 하고 이왕이면 구매해서 갤럭시Z플립을 사용해보고 갤럭시Z플립후기를 올릴려고 온라인사이트를 뒤졌다. 배송이 빠르기 때문에 제가 거의 대부분의 온라인쇼핑을 하고 있는 쿠팡 사이트에 가서 보니 #갤럭시Z플립자급제는 이미 없고 #갤럭시Z플립약정가입 밖에 찾을 수 없었다. 다른 오픈마켓들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보였고 말이다. 그래서 실물도 볼겸해서 삼성디지털프라자로 가서 짧은 시간이지만 만져보고 사용해본 후기 임을 밝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