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실시간 수익확인 / 부정클릭 방지 /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Posted by 율리앤노브
2015. 7. 15. 00:03 그리고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실시간 수익확인 / 부정클릭 방지 /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면서부터 알게된 구글 애드센스. 초보 블로거 입장에서 자신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한 후 가장 궁금한건 사실 수익확인이 아닌가?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가 활성화 됨과 함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도 늘어가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건 당연한 생각인거 같다. 그러던 와중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되어 있는 광고를 실수 혹은 호기심으로라도 자신이 클릭하게되는 현상을 부정클릭이라고 한다는데 그 부정클릭이 자주 발생되면 경고를 당하고 심지어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되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지 못하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도 할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실시간 수익확인도 가능한 크롬(Chrome)의 확장 프로그램인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에 대해 포스팅해본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

구글 애드센스 실시간 수익확인과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를 위한 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치를 하려면 먼저 웹브라우져 크롬(Chrome)을 실행한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가능하다.(만약 구글 크롬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크롬 설치 후 진행해야 함.)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하기 링크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우측 상단의 파란 버튼 '무료' 클릭하여 설치한다.


그리고 나면 크롬(Chrome)의 우측 상단에 회색의 네모모양의 버튼이 생긴다. 그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 그림 같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옆의 파란 버튼 '사용'을 클릭한다.

 

그리고 나면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과정을 거쳐 아래 그림 우측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파란 버튼 '동의'를 눌러 구글 퍼블리셔 툴바의 구글 애드센스 기능을 활성화 한다.

    


  구글 애드센스 실시간 수익확인 및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 

자, 이제 크롬의 우측 상단의 네모모양 버튼이 아까는 회색이었는데 이제는 활성화되어 파란색으로 바뀐걸 볼 수 있다. 내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한 블로그 혹은 사이트로 들어간다. 그 후 방금 설치한 크롬의 우측 상단의 파란색 버튼인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클릭해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아래 화면에 보다시피 내가 삽입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실시간 수익, 어제 수익, 이번 달 및 지난 달 수익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아래와 같은 화면의 우측 하단의 광고 오버레이 버튼을 초록색 'ON' 이 보이게 클릭해보자.


그러면 내가 삽입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이제 초록색으로 오버레이 된 것을 아래 그림처럼 확인 할 수 있다.



초록색으로 오버레이 된 상태에서는 클릭을 해도 클릭 인정이 되지 않아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부정클릭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초록색으로 오버레이 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나씩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광고별 세부 실적을 확인할 수 있다.


독일 생활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kissdejuly/

오셔서 구경하세요~^^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치 않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