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둘러보기: 포츠다머플라츠, 소니센터 ,아르카덴 & 독일 통일 25주년 기념전시 (베를린장벽)

Posted by 율리앤노브
2015. 7. 10. 01:06 Berlin U7
반응형

 

포츠다머플라츠, 소니센터, 아르카덴 & 독일 통일 25주년 기념전시

 지난 12월 한동안 포근했던 날씨에 비해 하필이면 옴팡지게 추웠던 날.

반려견 겨울이를 데리고 U반과 S반을 갈아타는 모험을 강행하며 찾아갔던 포츠다머플라츠를 이번에 재방문 했답니다.

사실 4월 마지막 주에도 포츠다머플라츠를 가려고 길을 나섰는데 그놈의 파업 (여기서는 밥 먹듯이 하는 파업) 때문에 가지 못하고 

도로 집으로 왔거든요. 

실로 7개월 만에 다시 찾은 포츠다머플라츠!!

당시에는 크리스마스 마켓 때문에 광장이 시끌벅적 반짝반짝 그랬는데 이번에는 넓직한 광장이 한눈에 보이도록 깨끗한 상태네요.

대신 관광객들이 눈이 많이 띄대요 ㅋ 가족 단위 여행객, 단체 관광객, 관광버스까지~~ 역시 지금은 유럽여행 시즌!

그리고 독일 통일 25주년 - 베를린 장벽 (Berliner Mauer) 기념전시를 하더라구요. 

포츠다머 광장에 베를린장벽 돌조각들을 가져다 놓고 전시를 하는데 이 전시는 아르카덴까지 쭉 연결되고 있었어요. 








소니센터 입구에 있는 안내판에서 반가운 한글을 발견!

소니센터는 우리나라 국민연금공단이 소유하고 있다고 해요. 와우..ㅎㅎ

소니센터를 팔아서라도 우리 엄마아빠 연금 좀 올려주지 ㅋㅋㅋ

지난 번 왔을 때는 문이 닫혀 있어서 구경 못하고 이번에 처음 보는데 매우 현대적이에요.

건물 자체가 뭐 멀리 봤을 때부터 어마무시 크고.. 안쪽은 삐까뻔쩍~ 어쩐지 독일스러운 느낌은 없는 것 같고요

역시 자본을 처바른;; 느낌 ㅋㅋ 그래도 저는 도시녀라 이런 분위기도 좋았어요.

시골에서만 살다보니 잠잠했던 내 안의 세련됨(?)을 깨우고자 계몽했던 좋은 시간이었..;;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구요 가장 중요한 IMAX 영화관이 있지요.

여전히 외화에 더빙을 하는 독일에서 알아듣지 못하는 독일어 보다는 그래도 분위기 파악이라도 되는 영어(원어)로 영화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영화관이죵. 곧! 보러갑니다~~

그 외에 소니센터, 레고랜드, 영화박물관 등등이 입주해 있답니다.














레고랜드는 입장료를 봤는거 같아서 이번에는 패스~

꼭 한번은 가고 싶은 곳이에요. 레고 열쇠고리도 살끄야..!

그리고 아르카덴을 찾아 갑니다 ㅋ 지난 겨울에도 재밌게 구경했던 쇼핑몰이에요.

평일이라서 한적한 편이었어요.

1층에는 포츠다머플라츠에서도 하고 있던 독일 통일 25주년 기념 전시회가 연결되어 진행 중이었는데 입구부터 똬~악

베를린장벽을 가져다 놓은 포스 ㅎ














광장이던 쇼핑몰이던 이런 식으로 기념전시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매우 멋진 것 같아요.

당시 의복, 자동차, 사진까지 다양한 셀렉션을 선보여서 그런지 생각보다 재밌게 봤답니다.

아직 홀로코스트 기념관이나 체크포인트 찰리도 못 가봤는데 어서 가보고픈 기대감이 송송 생기네요.

아르카덴은 지난 번에 봐서 그런지 식상했지만 쇼핑이 다 그런거 아니겠음요 ㅎㅎ

늘 그렇듯이 새로 보는 것, 처음 보는 것이 가장 흥미로운 것! 또 새로운 베를린의 핫스팟을 찾아 나서야겠죠~

안 가본 곳이 많이 남아서 다행이네요^^

독일 생활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kissdejuly/

오셔서 구경하세요~^^

공감을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