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둘러보기 : 알렉산더플라츠 (Alexanderplatz), 텔레비젼탑 (Berliner Fernsehturm), 마리엔교회 (St. Marienkirche), 베를린 돔 (Berliner Dom)

Posted by 율리앤노브
2015. 6. 5. 02:49 Berlin U7
반응형

베를린 둘러보기 : 알렉산더플라츠 (Alexanderplatz), 텔레비젼탑 (Berliner Fernsehturm), 마리엔교회 (St. Marienkirche), 베를린 돔 (Berliner Dom)


베를린에서 지하철(전철)을 타고 S+U Alexanderplatz역에서 하차하면 여러가지 볼 거리가 가득한대요. 오늘은 지난 겨울과 3월에 다녀온 알렉산더플라츠 (Alexanderplatz), 텔레비젼탑 (Berliner Fernsehturm), 마리엔교회 (St. Marienkirche), 베를린 돔 (Berliner Dom)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구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희는 S+U Alexanderplatz 역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을 택했어요.


1. 알렉산더플라츠(Alexanderplatz) 가는 방법

S반 S5, S7, S75 혹은 U반 U2, U5, U8 을 타고 S+U Alexanderplatz 하차. (버스나 트램으로 가는 방법도 있어요.)


지도 상으로 봐도 각 각의 거리가 그리 멀지는 않아요. 저희가 다녔던 날은 날씨가 쌀쌀했어요. 그래도 걸어다니기 힘들 정도의 거리는 절대 아니었으니 요즈음 날씨면 정말 유럽여행의 황금기가 시작되고 있다고 봐요. 알렉산더플라츠 주변에 자전거 대여해주는 곳도 있으니 자전거를 타고 곳곳을 다니는 것도 추천드려요. 베를린은 자전거 타고 다니기가 정말 좋답니다.


2. 이동 순서

저희는 알렉산더플라츠 (Alexanderplatz) -> 텔레비젼탑 (Berliner Fernsehturm) -> 마리엔교회 (St. Marienkirche) -> 베를린 돔 (Berliner Dom) 순서로 이동했어요. 위의 지도에도 보시다시피 알렉산더플라츠 역에서 내려서 다니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는거 같아요. ㅎㅎ


3. 사진 설명


- 알렉산더플라츠(Alexanderplatz) 

알렉산더플라츠는 구 동독의 중심지 였다고 해요. 현재는 통일 독일의 수도인 베를린의 중심지이고요. 이 광장(platz)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여기서 약속을 잡고 만나고, 쇼핑몰과 레스토랑도 많고 길거리에 예술가들의 공연도 많네요. 


U반 알렉산더 플라츠 역

이곳에 올라와서 뒤를 돌아보면 넓은 광장이 펼쳐져 있어요.


만국 시계

세계 여러 나라 도시들의 시간을 보여주고 있네요. 우리 나라 서울의 시간대도 보여줘요.

관광객들이 자기 나라 도시 앞에서 사진 찍기도 하더라고요.


알렉산더플라츠 주변 풍경1


알렉산더플라츠 주변 풍경2

독일의 백화점 갤러리아 카우프호프가 보이네요.


알렉산더플라츠 주변 풍경3

PRIMARK는 쇼핑몰인데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길래 궁금해서 들어가봤더니

동대문에 있는 의류전문쇼핑몰 처럼 저렴한 가격의 옷들이 많이 팔더라고요.


알렉산더플라츠 주변 풍경4

가운데 노란 전차가 '트램' 이에요. 왼쪽에는 독일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자툰(SATURN)'이 위치해 있네요.


- 텔레비젼탑(Berliner Fernsehturm) 

주소 : Panoramastr. 1A, 10178 Berlin

텔레비젼탑(Berliner Fernsehturm)은 1969년에 구 동독에 의해 지어졌다고 하네요. 분단되었을 때 서 베를린 쪽에 있는 전승기념탑 보다 더 높게 세웠다고 하더라고요. 신기한건 아래 사진 보시면 중간에 은색 구 부분을 멀리서 보면 햇빛에 반사되어 십자가 모양이 나타나더라고요. 신기방기~ 



알렉산더플라츠에서 본 텔레비젼탑(Berliner Fernsehturm)


텔레비젼탑(Berliner Fernsehturm368미터의 위엄

은색 구 부분이 햇빛에 반사되어 십자가 모양이 보이시나요? 실제로 보면 더 잘 보인답니다.^^


마리엔교회(St. Marienkirche)

주소 : Karl-Liebknecht-Straße 8 10178 Berlin

텔레비젼탑 바로 옆에 위치한 마리엔교회. 원래는 로마 카톨릭성당이었다가 개신교회로 바뀌었다고 해요. 2차세계대전 당시 심각하게 파괴된 것을 동독 정부가 재건했다고 합니다. 붉은 벽돌로 지어진게 포인트에요!


마리엔교회(St. Marienkirche) 1


마리엔교회(St. Marienkirche) 2


마리엔교회(St. Marienkirche) 앞에서 보니 저 멀리 베를린 돔이 똭!

 

마리엔교회(St. Marienkirche)와 텔레비젼탑(Fernsehturm)


베를린 돔으로 이동하는 중에 바라본 슈프레 강변의 풍경


베를린 돔(Berliner Dom)

주소 : Am Lustgarten, 10178 Berlin

알렉산더플라츠에서 10~15분 정도 걸으면 베를린 돔(Berliner Dom)을 만날 수 있어요. 저도 사실 건물 이름이 베를린 돔이라 처음에 무슨 건물일까 했는데 이 건물은 교회랍니다. 수 백년 간에 걸쳐 건설되어 1905년에서야 지금의 모습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베를린 돔 내부에는 독일 최대의 파이프 오르간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베를린 돔(Berliner Dom) 1


베를린 돔(Berliner Dom) 2


 요 사진은 집으로 향하는 길에 다시 알렉산더플라츠로 돌아와서 한 컷!


아래 사진은 지난 겨울 크리스마스 즈음에 알렉산더플라츠 갔을 당시 사진이에요.





맛있는 글뤼바인^^



크리스마스 즈음에는 알렉산더플라츠에서 크리스마스 장이 서더라고요. 놀이기구도 있고, 펍도 있고, 먹을거리 파는 가게도 있었어요. 그 날 정말 너무 춥고 바람도 쌩쌩 불었는데 구경한답시고 꾸역꾸역 강아지랑 같이 가서 추위에 떨다 커리부어스트에 글뤼바인 마시고 룰루날라 했던 기억이 나네요.^^



독일 생활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kissdejuly/


오셔서 구경하세요~^^



공감을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