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핸드폰 개통 및 사용하기 (ALDI talk 알디톡)

Posted by 율리앤노브
2015. 6. 21. 00:00 Berlin U7
반응형

 

 독일에서 핸드폰 개통 및 사용하기 (ALDI talk 알디톡)

 

독일에 도착한 후 이전에 쓰던 핸드폰을 로밍 상태로 사용하다가 비용도 만만치 않을 뿐더러 앞으로 어차피 독일 통신회사로 바꿔서 사용할 것이기에 독일 내에 아는 분들을 통해 이리저리 알아보았다. 기존에 독일에 계신 분들 (내가 아는 독일에 계신 분들은 유학생이 아니었음) 한국처럼 핸드폰 구입시 2년 약정으로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라 우리처럼 기존의 핸드폰을 가지고 요금제만 가입하여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 못했다.
그래서 유학생들을 통해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을 기존 한국에서 사용하던 핸드폰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가 알고 있는 학생들은 대부분 O2 라는 통신회사의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을 사용하고 있었고 그에 따라 나도 처음에는 O2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을 구입했다. 남편은 가까운 전자제품상가인 Media markt에 가서 Vodafone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을 구입해서 사용하였다. 하지만 내가 주로 활동하는 지역과 어학원에서 인터넷 3G가 잘 접속이 안되고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불편함을 겪게 되고, 30일 간 제공되는 데이터량이 같으면서 가격은 더 저렴한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 요금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바꾸게 된다. 그것이 바로 독일의 흔하디 흔한 마트인 ALDI에서 제공하는 'ALDI talk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 이다. 일명 알디톡.

 

 1. ALDI talk 알디톡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 구입하기
 ALDI talk 알디톡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을 사용하려면 일단 가까운 ALDI에 가서 'ALDI talk Starter-Set 알디톡 스타터세트' 을 구입하면 된다. 가격은 12.99유로. 12.99유로는 핸드폰에 끼우는 '유심칩 2.99유로+프리페이드 요금제 충전금액 10유로(Startguthaben)' 으로 구성된다.
 

 
 2. ALDI talk 알디톡 프리페이드 유심(Prepaid Sim Karte) 가입 및 요금제 선택하기
 먼저 구입한 'ALDI talk Starter-Set'을 개봉하여 그 안의 내용물을 확인한다. 내용물 중 심카드와 심카드가 붙어있는 종이를 보면 앞으로 사용할 자신의 핸드폰 번호인 Telefon-Nr. 와 심카드 번호 SIM-Karten-Nr. 를 확인할 수 있다.

 

 

그 다음 인터넷 www.alditalk.de 에 접속. 우리는 베를린에 거주하니까 아래 그림 클릭! 

그리고 나서 나오는 웹페이지의 상단 중간의 연두색 버튼 'SIM aktivieren' 을 클릭하여 나오는 웹페이지에 빈칸을 채워가며 심카드의 활성화(개통) 절차를 진행한다.

심카드 활성화(개통) 절차 중에 요금제 선택란이 있는데 일단 6개 정도의 선택 사항이 있다. 그 중에 나는 'Paket 300' 요금제 선택. 30일 동안  전화 300분, 문자 300건, 인터넷 데이터 300메가, 알디톡 사용자끼리는 전화와 문자 모두 무료이며 가격은 7.99유로인 요금제이다. 물론 한국 기준이면 엄청 불편한 요금제이지만 이 곳 독일에서는 그다지 불편하지 않다. 핸드폰으로 인터넷 사용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Internet-Flatrate L' 요금제를 추천한다. 이건 30일 동안 1.5기가바이트 인터넷 사용가능하고 가격은 9.99유로.


 

웹 상에서 심카드 활성화(개통) 절차를 마치고 난 후 'ALDI talk Starter-Set' 안에 있는 심카드(유심칩)을 꺼내 자신의 핸드폰에 끼우고 나서 짧게는 5분 길게는 1시간 정도를 기다렸다가 핸드폰의 전원을 껐다 다시 켜면 심카드 활성화(개통) 절차가 완료된다. 근데 이때 아이폰5 이상의 유저들은 멘붕이 올 것이다. 왜냐하면 심카드(유심칩)의 사이즈가 맞지 않으니까...ㅠㅠ 처음 'ALDI talk Starter-Set' 에서 제공되는 심카드(유심칩) 사이즈는 마이크로유심까지만 제공된다. 

 

그러므로 나노유심이 필요한 아이폰5 이상의유저인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 몇 가지 있다.

첫번째, Service-Hotline: 0177-177 1157 전화하여 나노유심칩을 보내달라고 요구하면 된다. 그러나 난 전화해서 그걸 달라고 할 만큼의 독일어 실력이 되지 않으므로 패쓰~ (사실 시도를 해보긴 했는데 잘 못 알아 듣길래 자신감 대상실 했던 기억이 난다.)

 

두번째, 웹상의 심카드 활성화(개통) 절차가 완료하고 나서 다시 https://www.alditalk.de/nord/ 클릭하여 처음화면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Mein ALDI Talk' 클릭! 그리고 나서 나오는 웹페이지의 좌측에 보면 'Neu registrieren' 클릭하여 나오는 웹페이지의 빈칸을 채워 가입절차를 완료한 후 'Hilfe & Services' 카테고리를 찾아 독일어로 써서 나노유심을 보내달라고 요구하는 방법이 있다. 약 2~3일이면 우편으로 온다.

'Hilfe & Services'의 URL: https://prepaidkundenbetreuung.eplus.de/content/prepaid/cfi56baf7pgl63d4/de/hilfe---services/kontaktformular.htx

그렇게 요구하여 이틀만에 우편으로 온 나노심카드

 

세번째, 기존의 나노유심을 알디톡 유심 위에 올려놓고 그 사이즈 맞춰가며 커터칼로 잘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 방법이 위험해 보이지만 나는 사실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고 나서 유심칩이 우편으로 오는 이틀을 기다리지 못하여 시도해봤다. 마이크로심 위에 나노심을 올려놓고 커터칼로 대략의 사이즈를 맞춘 후 조심스럽게 커팅한 후 사포나 손톱손질하는 것으로 모서리를 부드럽게 마무리하면 끝! 사용할 만 하다.ㅎㅎ

 

네번째, 주변에 핸드폰 판매하는 가게에 가서 잘라달라고 부탁해본다. 운 좋으면 공짜로 잘라주는 곳도 있다고 하고, 아니면 돈을 조금 지불하고 잘라달라고 하면 대부분 잘라준다고 하긴 하더라.

 

아무튼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핸드폰을 개통하고 사용할 수 있다.

 

 3. ALDI talk(알디톡) 충전하기

 ALDI talk(알디톡)을 사용하다 충전을 하는 방법도 몇 가지 있다.

일단, 웹상에서 충전하는 방법은 www.alditalk.de 에 접속하여 Mein ALDI talk 을 선택하여 내 계정에 로그인 한후 왼쪽 상단에 'Guthaben aufladen' 을 클릭하여 자신의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충전하는 방법이다.

두번째로 내가 사용하는 방법은 가까운 ALDI markt에 가서 "ALDI talk aufladen 금액"을 얘기하면 번호가 적혀있는 영수증 같은 걸 주는데 그 번호를 가지고 충전하면 된다. 보통 충전 금액은 15유로 혹은 30유로이고 그 번호를 가지고 ALDI talk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충전한다. 아래는 ALDI talk 앱 화면이다.

 ALDI talk 앱은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물론 독일 계정이어야만 다운로드 가능하므로 Play Store 혹은 App Store에 접속하여  ALDI talk을 검색했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자신의 계정이 독일 계정이 아닌 것이므로 독일 계정을 하나 따로 생성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ALDI talk 안에서 내가 사용한 전화, 문자, 데이터(인터넷)사용량 확인은 물론 아까 언급한 ALDI talk(알디톡) 충전도 Guthaben aufladen 메뉴를 선택하고 충전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쉽게 할 수 있다.

 

현재 ALDI talk(알디톡)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유럽의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갈 때도 유럽 로밍 요금제가 ALDI talk(알디톡) 내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유럽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독일 생활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kissdejuly/

오셔서 구경하세요~^^

 

 

공감을 꾸욱~!^^

반응형